백신여권 메타디움은 과연 무엇일까?

백신여권 메타디움

안녕하세요, 생활 속에서의 유용한 정보들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해드리고자 오늘도 열심히 글을 써 내려갑니다~ 오늘 여러분과 함께 알아보고자 하는 것은 바로 '백신 여권 메타 디움'입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전 세계 인류가 몸살을 앓으면서 하루빨리 개발되기를 기다렸던 백신이 이제 세상에 나오기 시작했죠. 그런데 이러한 백신을 누가 접종 받았는지 확인하여 국가 내에서 더 이상 확진자가 나오지 않게 하는 것이 어려운 문제로 떠올랐습니다. 이러한 상황 가운데서 개발된 것이 바로 백신 여권입니다.

 

 

 

 


 

 

이러한 백신 여권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마친 국민에게 부여하는 증명서라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은데요.현재는 코로나로 인해 국내외 여행이 불가하고 5인 이상 집합 금지 등의 활동의 제약이 있지만, 백신을 접종 받고 난 후에는 무사히 활동할 수 있는 표식이 되는 것이죠. 현재로서는 우리나라에서 백신 여권이나 그린 패스 제도를 개입한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여 시스템화할 것으로 정부가 발표한 가운데 있습니다. 그런데 아직 시행되지 않았으니 어떻게 진행될지 상상하기가 어렵습니다. 백신 여권이 발행됨과 동시에 이와 관련하여 위조 혹은 변조를 할 위험도 생기니, 그로 인해 사회에 더욱 큰 혼란을 안겨주지는 않을까 하는 걱정도 생깁니다. 한편으로는 백신 여권 발급으로 인해 이제는 조금이라도 더

자유로운 생활을 할 수 있게 되기를 바라기도 하죠.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백신 여권의 사용은 어떻게 이루어지는 걸까요?

 

 
 

 

 

 

 

 

 

 

조금 더 이해를 돕기 위해서 해외의 백신 여권 사례를 살펴보시죠! 먼저는 백신 접종률 1위 국가로 현재 선두로 안전성을 높이고 있는 이스라엘에서는 전 국민을 상대로 두 번째 접종을 마친 후 백신 여권을 발급하고 있습니다. 이들이 사용하는 백신 여권의 명칭은 '그린 패스'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형태로 발급한다고 하네요. 그린 패스를 보유한 국민은 모든 격리 의무에서 벗어날 수 있으며 특별한 제한 없이 공공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도 확진자의 수가 크게 늘어나지 않은 상태로 안정을 유지하고 있는 이스라엘의 행보를 따라서 중국, 일본, 미국, 유럽연합(EU) 등이 백신 여권을 도입하거나 도입하겠다고 예고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백신 여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백신 여권이 잘못하면 정보를 위조하거나 변조하여서, 백신을 접종 받지 않은 사람도 접종 받은 사람처럼 할 수 있다는 염려의 목소리도 컸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서, 우리나라 정부에서 발급하는 백신 여권의 경우, 데이터 위조, 혹은 변조의 가능성을 원천 차단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개인 정보는 보호하면서 접종 여부 등의 정보를 필요한 곳에만 제출하게 되고, 또한 애플리케이션의 보안성 자체를 높여서 위조와 변조를 불가능하게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안전한 백신 여권을 만들기 위한 블록체 기술을 정부에서 활용한다는 소식과 더불어서 블록체인 기술 관련 회사들의 안전 화폐의 가격과 인지도가 굉장히 상승한 추세입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 상승한 암호화폐는 바로 메디 블록인데요.

메디 블록은 국내 블록체인 의료 정보 플랫폼 메디 패스를 운영하는 메디 블록이 발행한 동명의 코인입니다. 메디 페스를 이용하여 백신 여권을 발행할 수도 있다는 정보로 인해 인지도가 급격히 상승한 것이죠. 이렇게 유명세를 치르고 있는 메디 페스는 분산 신원증명(DID) 기반 백신 접종 이력 증명 서비스인 백신 여권, 백신 패스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백신 패스는 DID 기술을 활용해 질병관리청 및 연동 의료기관에 등록된 접종 내역 이력을 모바일로 확인 및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이르면 4월 중으로 메디 패스에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루빨리 백신 접종을 무사히 마치고,

백신 여권 제도를 원활히 상용화해서 자유롭고 활발한 사회가 돌아오기를 바라봅니다. 오늘의 정보가 여러분들의 생활에 유익하셨기를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