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 테스트 유행, 그 이유는 무엇일까?

요즘 카톡방만 둘러봐도 참 많은 취향 테스트, MBTI테스트 등등 이것저것 짬을 내어서 할만한게 많습니다. 도대체 이런것들은 왜 갑자기 유행이되서 여기저기 보이는것일까요? 더불어 믿을만한 자료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열광하고 위안을 얻습니다. 오늘은 취향 테스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tc-image-0etc-image-1취향테스트etc-image-3
 

취향 테스트 종류

인터넷을 조금만 검색해봐도 참 많은 취향테스트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서 MBTI부터 시작해서 이상형 취항표, 스테이크 취향테스트, 인테리어 취향 테스트, 여행지 테스트, 뷰티 취향 테스트, 음악 취향 테스트, 지적 취향 테스트 등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etc-image-4etc-image-5etc-image-6etc-image-7

 

 

취향테스트는 사실

요즘 카톡방을 둘러보면 정말 많은 취향테스트들이 돌아다니는데, 단톡방에서 서로 테스트해보고 공유하며 이야기를 나누는게 하나의 밈처럼 되어버렸습니다. 언제부터 왜 이런게 생겼을까요. 사실 테스트라고 나와있는 웹페이지들은 컴공과 대학생이 조금만 수업을 들으면 만들 수 있는 웹페이지기는 합니다. 웹페이지 자체 생산이 그렇게 어렵지 않아서인지 꽤 다양한 종류들의 테스트가 나오고 있습니다. 사실 이런 웹페이지들은 광고를 달아서 수익을 내기위해서 만들어지는데, 아쉽게도 OO 테스트등의 웹페이지들은 거의 한철이 지나면 사람들이 다시 안 하기때문에 지속적인 수익성이 어려워보입니다.

etc-image-8etc-image-9etc-image-10etc-image-11
 

자주 해도 되는걸까.

아마도 개발자들은 끊임없이 떡상하는 컨텐츠가 생길때까지 계속해서 웹페이지를 생산하고, 사용자들에게 바이럴을 해서 어느정도 안정적인 클릭이 나온다 싶을때까지 계속해서 만들어낼 예정입니다. 그 웹페이지 자체에 안좋은 해킹 파일이 있는게 아니니 꾸준히 해도 무방합니다. 결국은 이게 잘되면 수익성으로 넘어갈 것만 염두해두시고, 재미삼아 꾸준히 친구들과 공유하는건 좋아보입니다.